흥미롭게도 동아시아에서 달의 그림자는 오래전부터 토끼와 연결되었다는 것은 토끼가 일찍부터 우리에게 상상의 근원이 되는 신비로운 영물이었다는 점을 말해준다.
새로 부임하게 된 세계적인 지휘자와 서울시향의 첫 무대에 기대감에 롯데콘서트홀이 가득 찼다.이 교향곡의 주요 주제는 귀에 쏙쏙 들리는 선율과는 거리가 멀고.
바그너의 음악극 ‘뉘른베르크의 명가수와 ‘트리스탄과 이졸데 전주곡이었다.그렇지만 음악이 흐르면서 점점 몰입감을 상승시켰고.코다의 완벽한 마무리는 특히 인상적이었다.
오보에와 클라리넷 선율은 선명하게 부각되었다.넘치지도 부족하지도 않은 감정적 표현이 구현된 2악장도 대단했다.
교향곡의 역사는 베토벤에서 끝났다고 생각하며.
음악적 텍스처는 가볍게 처리하는 듯했다상반되는 미적 지향점을 감각적으로 실감할 수 있었기 때문이다.
오보에와 클라리넷 선율은 선명하게 부각되었다.이러한 색다른 프로그램은 새 지휘자의 의도를 반영한 듯하다.
넘치지도 부족하지도 않은 감정적 표현이 구현된 2악장도 대단했다.‘전주곡은 독립된 기악곡으로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바그너에게 성악뿐 아니라 관현악 사운드도 동등하게 중요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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